대한구강악안면방사선학회

Korean Academy of Oral and Maxillofacial Radiology

학회소식

학회 새소식 Home > 학회소식 > 학회 새소식
2018 년도 대한영상치의학회 추계학술대회 보고
이완|18-10-23|조회수 49
2018 년 10월 20일(토), 전북대학교 치과대학에서 2018 년도 대한영상치의학회(학회장 박인우)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3개의 특별강연과 연구논문 및 증례의 일반연제 발표가 있었습니다.

윤형진 교수(서울대 의과대학) '의료빅데이터의 활용사례', 강상구 대표(메디사피엔스㈜) 'Al trends in bio industry', 최재순 교수(울산대 의과대학) '인공지능과 의료 로봇’의 특별강연이 있었습니다.
또한 한진우(강릉원주대)의 ‘치근단에 침착된 치석유사 물질과 연관된 난치성 치근치주염’ 발표 외에도 여러 연구논문과 증례보고의 장이 되었습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이상정(서울대) 연자의 ‘악교정 수술에서 하악근심골편 재위치를 위한 전자기적 위치추적 기반 영상가이드 수술시스템’과 민창기(전북대) 연자의 ‘백악골형성이상의 이차 감염’이 우수발표로 선정되었습니다. 두 연자는 2018 년도 대한영상치의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발표상 및 상금을 수상하였습니다.

학술행사 다음날 전주시 한옥마을 문화재 탐방을 통해 학회원들의 친목도모를 꾀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번 학회를 준비해주신 전북대학교 영상치의학교실 교수님과 의국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술이사 이 완

회비납부계좌 : 신한은행 100-031-466747 (예금주:대한영상치의학회) 입금 시
성명면허번호를 필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